주일 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 설교
주일 설교
부활한 예수를 전하는 증인들 노희식 목사 2019-04-2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876

http://www.yangmoon.org/bbs/bbsView/13/5574491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성경본문] 누가복음24:33-35절 개역개정

33. 곧 그 때로 일어나 예루살렘에 돌아가 보니 열한 제자 및 그들과 함께 한 자들이 모여 있어

34. 말하기를 주께서 과연 살아나시고 시몬에게 보이셨다 하는지라

35. 두 사람도 길에서 된 일과 예수께서 떡을 떼심으로 자기들에게 알려지신 것을 말하더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 예수님은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십니다.
또한, 예수님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요11:25-26]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에 오신 것은 하나님 아버지의 약속에 의한 것이며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심은 속죄를 위하여 피를 흘리기 위해서입니다. 사람 편에서 보면 예수님이 힘이 없어서 억울하게 십자가에 죽으신 것 같지만 하나님의 계획으로 보면 예수님은 철저히 성공의 길을 가셨다는 사실입니다.
예수님의 죽으심은 오늘의 불신자도 다 인정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무덤에 들어가신지 삼일 만에 하나님 아버지께서 살리시어 부활하셨습니다. 믿음의 사람이란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사람입니다. 그런 사람에게 부활의 믿음을 만나는 경험이 따르고, 삶에 부활의 능력이 따르게 됩니다.

성경에는 부활하신 주님을 만난 사람들의 증언이 있습니다.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러 갔다가 주님을 만났고[마28:1-10],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가 예수님을 만났습니다[눅24:13-35].
부활하신 그날 저녁에도 예수님은 두려워 모여 있는 제자들에게 찾아 가셔서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승천 하실 때에는 오백여 성도와 제자들에게 축복하시며 하늘에 올라가셨습니다[눅24:50-51; 고전15:6].
주님께서는 지금 하나님 아버지 보좌 우편에 계시며, 장차 하늘 구름을 타시고 강림하실 것입니다.
그날, 무덤에서 잠자는 성도들이 부활의 몸으로 일어나게 될 것이고, 살아있는 우리도 주님과 영원히 함께 있게 될 것입니다[살전4:16-18]. 더 이상 죽음이 부활의 약속을 받은 성도들을 두렵게 하지 못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부활의 능력을 의지하고 장차 부활에 참여할 것을 믿을 때 어떠한 고난도 기쁨으로 이겨낼 수 있으며, 강림하시는 주님 앞에서 의의 면류관을 받기 위해 주의 일에 힘쓰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부활절을 맞이하여 성도님들의 부활의 소망이 충만하시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너희도 상을 받도록 이와 같이 하라 사진 사진 운영자 2019.04.29 0 1062
다음글 주님께 받은 떡과 잔 사진 사진 운영자 2019.04.16 0 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