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을 세상에 널리 전해서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신앙을 가지도록 인도하는 것을 전도 또는 선교라고 합니다.
주로 같은 언어나 문화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것을 전도라 하고, 다른 언어와 문화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것을 선교라 말합니다.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 16:15]
예수님은 제자들과 모든 성도를 복음 전파자로 세우셨습니다. 교회는 복음 전파의 사명을 받은 성도들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복음 전파는 시대와 상황이 변할지라도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기까지 해야 할 신앙의 기초요, 근거요, 목적입니다.
우리가 복음전파의 사명을 감당해야 하는 것은 예수님의 지상 최대의 명령이요 생명을 구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도 이 땅 가운데 계실 때 공생애 기간 동안 마을을 두루 다니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셨고, 제자들을 둘씩 짝지어 보내면서 천국의 복음을 전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눅 10:1]. 승천하시기 전에도 다시금 제자들에게 이것을 명령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온 천하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것이 생명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 16:26].
우리의 생명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입니다.
선교는 생명을 구하는 것입니다.
선교는 우리의 주인 되신 예수님의 명령이고, 죽을 수밖에 없는 영혼을 구원하는 일이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땅 끝까지 이르러 주의 복음을 전하며 주님께서 명령하신 선교의 사명을 잘 감당하시는 모두가 되시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 0